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안녕하세요. 평소 밀가루랑 면 러버이기 때문에 또 면음식을 가지고 왔네요. 이번에는 찬장에 쟁여둔지는 한 달이 훌쩍 넘었지만 이제야 생각이 나서 끓여먹어본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입니다. 용인에 위치한 고기리 막국수집에 가본 적은 없지만, 맛집으로 이미 유명했다고 하는데 저는 몰랐구.. 여하튼 오뚜기와 고기리의 협업으로 한동안 온라인이 들썩였는데 드디어 저도 아는 맛이 됐네요.

포장

개별 포장으로 총 4인분이 들어있습니다.

영양정보

괜찮아, 메밀면은 살 안 쪄...

신박한 큐알코드

카메라를 갖다대기만 하면 조리방법이 영상으로 떠요. 하지만 간단 조리이기 때문에 영상 참고는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구성

빨간 끈 두른 메밀면이 너무 귀여워요. 간단해서 그런지 구성도 만드는 방법도 라면이랑 비슷했어요.

만드는 방법
1. 끓는 물에 면을 투하 (이때 라면 면을 휘젓듯 젓지 마세요. 면이 다 끊어집니다)
2. 중불에 약 4분을 끓여준 뒤에 차가운 물로 씻어주기
3. 물기를 꼬옥 짠 뒤,
4. 들기름을 휘휘 뿌려 먼저 면을 골고루 비벼주기
5. 양조간장을 휘휘 뿌려 다시 면을 골고루 비벼주기
6. 김가루를 면 전체에 덮어주기
7. 으깬 조미 참깨를 뿌려주기

짜잔~ 참깨를 잘 으깼더라면 좀 더 풍부하게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었을 거 같아요.

고소하면서도 짭짤해서 그런지 질리지 않고 계속 들어가는 그런 맛이었어요. 라면처럼 가볍게 생각했는데 김이나 참깨의 향이 그대로 느껴져서 정말 놀라워요. 총 4봉지가 들어가 있으니 (나름의) 저탄고지 식단이 땡길 때 하나씩 끓여드세요. 밀키트 love love love~